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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5 (Hyndai IONIQ5) 본문
최근 국내 신차에 대한 뉴스중에 가장 주목받는 차는 아이오닉5가 아닐까 싶습니다.
테슬라와 함께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가 한 몫 하기도 합니다. 여러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개발에 대해서 집중하고, 앞으로 전기차만 생산하겠다는 발표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오닉5는 컨셉카 같은, 장난감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현대 포니의 형상을 모티브에서 디자인 했다는 말도 있죠.
루프는 솔라루프를 적용해서 개방성과 함께 태양광충전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
이미지로만 봐서는 차체 크기가 가늠되지가 않습니다. 아마도 비교대상군이 없어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체크기는 전장 4,63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 로 5인승 차량입니다. SUV 보다는 작고 일반 세단보다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 5.2초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410km 라고 하네요.
가격은 롱레인지 기준 5,200~5,7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보조금 적용시 3천만원대에 구매가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기존 자동차들의 디자인과는 다르게 미래에서 온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모양도 네모네모 디지털느낌이 나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후면부 또한 전면과 같이 네모네모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죠. 전면부와 통일성있게 라이트가 디자인되었고 파라메트릭 픽셀이 처음으로 적용되었다고 합ㄴ디ㅏ.
인테리어 또한 심플합니다. 기어레버 공간 또한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죠. 공간활용은 정말 잘 한 거 같습니다.
앞좌석은 축간거리를 여유롭게 잡고, 앞자리 이동성이 편리하고 공간을 넓게 사용 할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최대 135mm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테슬라Y모델이 경쟁모델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테슬라를 중심으로 국내도로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시대이기는 하지만은 아직까지는 전기차에 대한 안정성과 전기충전소등 환경적인 이유로 구매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차량 결함등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 앞으로 도로에서 아이오닉5를 많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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